티스토리 뷰



슛 혹은 수아레즈나 황의조가 잘하는 것 처럼 공격수가 공간침투해 들어와서 슛) 보통 윙어는 여기서 상대 풀백을 사이드로 당겨두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 오른쪽과 같이 하프 스페이스가 넓어지게 되고, 메짤라(영어로 하프 윙, 포그바 같이 하프 스페이스에서 뛰는 선수) 포지션을 가진 선수에게 좋은 기회가 나게 됩니다. 메짤라는 윙이나 스트라이커에게 침투패스를 줘도 되고, 직접 돌파나 슛을





토비 알더웨이럴트를 통해 이어갔습니다. 이는 토비의 시야와 패스가 굉장히 정확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우리는 이런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김민재선수의 빌드업 훈련이 필요한데, 가능성은 있지만 아직은 적용하기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2-2 리버풀식 해결 방법 리버풀은 일단 일차적으로 반다이크를 사용하므로 어느정도 역습 저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왜 그런지는 챔스때 많이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냥 혼자 너무 괴물이에요) 다음으로는 공격적으로 풀백이 전진하는 경우는 한쪽만을 전진시켰습니다. 예를들어 살라가 전방에서 공을 잡으면 아놀드를, 마네가 잡으면 로버트슨을 전진시키고 반대쪽은 수비에 남겼습니다. 그 결과



아무리 그림같은 패스가 연결이 되었어도 골키퍼가 야신급의 미친 선방을 해버리거나 골대만 주구장창 맞추고 있으니 내가 축구 게임을 하는지 슈팅게임을 하는지 모를 정도가 되버립니다. 그런데 새로나온 피파 20은 1) 선수들 움직임이 빠르고 2) 패스에서 선수의 방향이나 위치가 중요해지고, 3) 슈팅이 겁나 잘들어가게 바뀌었습니다. 이렇게 몇개 세팅이 바뀐것 만으로 게임성이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일단, 패스를 하거나 받는 선수들의 방향이나 위치가 중요해 졌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상황에 따라 퍼스트 터치가 달라진다는 겁니다. 가속이 붙지 않은



전술 실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전술을 완벽히 선수들이 수행해내지 못했고, 로즈와 트리피어로 이미 토트넘에서 우리나라가 분명 떠안을수밖에 없는 윙백문제까지 확실히 보여줬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커버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지 못한게 아쉬웠습니다. 왜 우리나라는 제2의 기성용이 나오지 못하는 것일까요? 기성용만 있으면 다이아 442나 3백도 안써도 될텐데.... 기성용만큼의 패스기술을 보여주는 유일한 선수인 이강인은 수비력이 약하고 공격 옵션을 버리는게 아쉽기 때문에 라볼피아나에 들어가는게 무리라고 봅니다. 여튼 이번 글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저녁이나 내일 2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기타 기타 벌써 설레발 등장해도되나요?? 맨시티 멸망... ㅋㅋㅋ 맨시티 침몰합니다. 3:1 김보경이 푸는 축구국가대표팀 썰.txt 축구 국가대표팀 내부 상황 썰.txt 그거 아세요? 황희찬이 어시스트 2개 밀어준 홀란드가.. 와 토트넘 어케 저러져?? 맨시티 완전 멸망... 0:2 한골 더 먹었네요... 이와중에 맨시티는 노리치한테 리버풀 일정 정상이 아니네요 스위치 FIFA 20 잘만들었네요. 맨시티 덕배 인스타에 나타난 선미. [EPL] 맨시티 0:1 울버햄튼 프리미어리그 이번시즌 리버풀 독주우승각이네요 ㄷㄷ SNS도르 유럽축구는 일정이 후덜덜하네요 조커 감독 행오버 생각 하면 조커 완성도는 놀랍네요.(스포 없음) 맨시티



비슷한 고민을 했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2가지 전술을 테스트 합니다 . 하나는 다이아몬드 442 전술 이고 다른 하나는 352 전술 입니다. 이를 거의 그대로 벤투는 카피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 단점까지도 카피해냈네요.) 다이아 442 전술 지난 평가전 시즌인 볼리비아전과 콜롬비아전에 벤투는 손 흥민을 투톱에 놓는 다이아 442 전술 을 썼습니다. 공격시의 진형변화를 보면 화살표 방향이 다르긴 해도 최종적으로 만들고 싶은 대형은 똑같습니다. 이 전술은 손흥민의 빠른





2절간후 3절에서 뇌절한 수준의 영화인데 같은 감독이 맞나 싶을 정도로 조커는 영화적 완성도는 정말 높아서 놀랬습니다. 배트맨 시리즈로 이어지지 않고 단독 영화로 끝난다는게 dc팬으로써 좀 아쉽긴 합니다 ㅎㅎ 맨시티급 빌드 업 마냥 조커로 시작해서 배트맨 무비로 이어 지면 dc팬들 극장에서 여러명 실려 갈 정도인데...ㅠㅠ 영ㅇ원한 강자는 없어 보입니다 리버풀도 한번 무너질듯 하고요 같이 일하는 사람들 맨시티 승은 기본으로 깔고 가는 사람이 100%였는데 3-1로 지고 있네요. 경기력으로





4백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게 원래 이탈리아가 사용한 적이 있던 전술이더군요) 이때 벤투가 진짜로 하고 싶은 공격패턴이 잘 된 경우는 아래 이탈리아 유로2016 전술분석 영상을 보시면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탈리아는 홀딩미드필더와 센터백 보누치의 패싱 능력이 이미 기성용급이었다는 점, 그리고 전진한 윙백이 크로스, 패스가 정확하거나 세컨볼을 메짤라가 받기



호주전 이후 이란전에 많은 선수진의 변화가 있었지만 사실 공격시의 공격대형이 변하지 않았던 것은 제 지난 2편의 글을 보신분들은 많이 알아보셨을꺼에요. 오늘 글도 지난 내용에 대해 추가적인 내용을 다룰 예정이니 안보신 분들은 한번 참고해보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편 : CLIEN 2편 : CLIEN 그리고 선수기용이 잘 안바뀌는 이유도 첫번째 글 중간과 두번째 글 댓글에설명을 살짝했었는데 이번에 김보경 선수의 인터뷰를 보면 같은 내용의 글이 있더라구요. 시간날때 보시면



극복하지 못하고 하위팀을 전전하다 은퇴했다. 로이킨 복수극은 대충 이런 스토리입니다. 근데 검색해보니 이런 글이 나오는데... 홀란드는 침을 뱉지 않았고, 양쪽 다 태클이 직접적인 부상의 원인도 아니었다고 합니다. 거짓과 과장이 섞여서 결국 사실과 많이 다른 내용으로 알려진거라고 하네요. 암튼 이 기사의 답글 보고 알았습니다ㅋㅋ 아니 맨시티도아니고 어케 브라이튼한테 3대0 으로발릴수가있져? 아니 챔스결승은 어케올라간거여?? 리버풀 우승가나요? ㅋㅋㅋ 털리고 있군요. 2:0으로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